SHOPPE (쇼피)/아주 쉬운 동남아 시장 진출 이야기

[쇼피(SHOPEE)] STEP 1. 사업자등록증 손쉽게 만들기

말리네 2022. 11. 14. 23:49
728x90


여러분도 쇼피에 입점하겠다고 마음 먹었으니 이 글을 읽고 있겠죠?

자 그럼 쇼피에 입점하기 위한 순서를 먼저 파악해볼까요?

쇼피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단계별로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STEP 1을 먼저 뜯어서 봐야겠죠?

딱 보니 '사업자등록증'만 있다면 입점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말은 즉슨 '사업자등록증' 준비가 필수라는거네요 :)

저처럼 사업자등록증이 없으신 분들은 지금 당장 홈택스로 달려가 신청을 합시다!


1. 홈택스 로그인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굳이 세무서에 방문할 필요 없이 빠르게 발급 가능한 온라인으로 진행하세요.

홈택스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모두들 잘 아시겠지만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손쉽게 금융인증서 등 진행할 수 있으니 문제 없으실거라 믿어요!

 

 

2. 아래의 사진과 같이 해당 메뉴에 접속하여 줍니다.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 > 사업자등록간편신청(개인)-통신판매업 

 

3. 해당 내용에 맞추어서 작성

아래의 페이지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직 소자본 수익 미창출자이기 때문에 간이과세자로 신청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더라고요.

기재하라는 내용 다 기재하고 마지막에 서류 첨부하는 팝업이 뜨는데요.

사업장 소재지 증빙 서류였습니다. 

저는 전세로 거주하고 있는데 해당 거주지로 사업장 소재지 진행하여도 문제 없었습니다.

따라서 임대차계약서를 카메라로 찍어 제출하였습니다.

 

진행에 있어서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답글 남겨 주세요!

디테일한 해당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4. 익일 바로 받아보는 사업자등록증

저는 일요일 주말 오후에 사업자등록 신청을 진행하였는데, 다음날 월요일 아침에 신청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영업일 3-5일 소요로 인지하고 있었는데 매우 빠른 스피드에 놀랬습니다.

그렇게 저는 이제 쇼피 입점 신청하러 가려고요!